특히 미생물 연관 산업 분야는 그 영역과 확장성이 무궁무진하며 국가적인 차원에서도 고부가가치 국가전략산업으로 육성해야 할 영역입니다.
이러한 환경에서 주식회사 노스퀘스트는 관계사 아스타와 함께 미생물 검사의 새로운 방식인 “차세대 MALDI-TOF 기반의 진단 시스템(Integrated Diagnostics System, MicroIDSys)”을 개발하여 공공보건 분야와 민간 전문병원에서 미생물 진단 시간과 비용을 획기적으로 개선하고 있습니다.
“MALDI-TOF 기반의 진단 시스템이란 질병 관련 데이터베이스와 인공지능 기반 소프트웨어 등 디지털 기술을 융합한 기술로서, 각종 질병을 사전에 질병별/상태별로 표준화하여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고, 이를 테스트하고자 하는 샘플과 비교(Matching)하여 질병 유무 및 진행상태를 동시 다발적으로 찾아낼 수 있는 라이브러리 진단 방식입니다.”
또한, 차세대 말디토프 진단 방식을 활용하여 미생물로 인한 감염병 예방과 치료를 중심으로 반려견 등 동물 건강 상태에 대한 검진 뿐만 아니라 인간의 암과 퇴행성뇌질환 등의 주요 질병 검진 등 다양한 분야에서 연구개발 및 사용화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당사는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 뿐만 아니라 미국, 유럽, 중국 등 전세계로 진출하고 있습니다.
기업 차원에 머물지 않고 국민건강 증진과 국가경쟁력 강화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앞으로 연구개발에 더욱 매진해 나갈 것입니다.
바이오 산업의 국가 기술경쟁력 강화에 앞장서는 노스퀘스트 주식회사에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