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스퀘스트(NOSQUEST)

News

NOSQUEST 소식
아스타, 충남동물위생시험소 미생물 동정시스템 납품
작성자 : 노스퀘스트() 작성일 : 2019-10-28 조회수 : 5910
파일첨부 :

아스타, 충남동물위생시험소 미생물 동정시스템 납품 

메디컬투데이 지용준 기자


아스타 는 미생물 동정용 말디토프(MALDI-TOF) 시스템인 마이크로아이디시스(MicroIDSys)를 충청남도 동물위생시험소에 납품하기 위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지난 7일 밝혔다.


현재 각 광역자치단체의 조례에 따라 전국 17개 광역자치단체 산하에 설치돼 있다. 이번 판매로 아스타는 안전축산물 생산 공급을 위한 검사기관에 진출함으로써 국내 의료기관 뿐 아니라식품안전 시장에도 본격적으로 진출해 판로를 확대하고 있는 모양새다.

아스타 관계자는 “축산물의 생산 및 공급과정에서는 미생물 감염에 대한 질병의 원인에 대해신속하고 정확한 규명이 필요하다”며 “말디토프 질량분석기의 도입 필요성에 대한 검토 및 그사례가 점차 증가하고 있는 추세”라고 밝혔다.  

이어 “꾸준한 연구개발을 통해 농축산품의 식품안전과 관련된 미생물 데이터베이스를 일정수준 이상 확보한 상태"라며 "현재 데이터베이스를 확대하고 있는 상황”이라고 덧붙였다.  
 

식품안전 검사 분야에도 빅데이터를 활용하는 말디토프 방식의 미생물 진단 기술이 점차 확대돼 적용되는 추세라는 설명도 이어졌다. 아스타는 지난해부터 감염병의 상시 감시체계 구축을 위한 정부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라고 밝힌 바 있다. 


http://www.mdtoday.co.kr/mdtoday/index.html?no=341086 

이전글 아스타, 말디토프 장비 제주 동물위생시험소 납품
다음글
  리스트